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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리뷰

(게임리뷰) V Rising 혼자라면 헬 멀티라면 행복한 게임?

안녕하세요 제 첫 게임 리뷰는 요즘에 스팀에서 가장 핫한 게임인 V Rising입니다.

 

아무래도 첫 게임 리뷰는 최근에 핫한 게임이 좋을 것 같아서 이 게임을 가져왔습니다.

제 게임 리뷰는 총 4가지를 중점적으로 봅니다.별로 순위를 매길 것이고 별 5개가 만점입니다.(☆반개)

1. 타격감 (저는 타격감을 내가 몬스터를 때리면 내가 때리고 있구나를 인지하는 느낌으로 타격감의 점수를 주겠습니다)

2. 그래픽 (저는 개인적으로 높은 그래픽의 게임을 많이 해봤어서 좀 엄격하게 보겠습니다)

3. ui 편의 기능 (ui나 기본적인편의 기능 처음 하는 사람도 깔끔하게 잘 할 수 있게 해놨나를 중점적으로 보겠습니다)

4. 플레이 타임 (이건 게임 안에서 내가 즐길 것 들 내가 해야 할 것들이 많은가를 나타내는 것입니다)

 

어디까지나 제 주관적인 관점이고 위 4가지는 누가 보냐에 따라 천차만별의 차이가 있어서 어느 정도 즐겁게만 봐주시고
참고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제 개인적인 이 게임의 첫인상은 솔직히 말하면 매우 별로여서  할까라는 생각을 많이 했던 게임이었습니다.

하지만 제 지인분이 해보자고 같이하면 재미있다고 해서 시작한 게임이었는데 생각보다 재미있게 지금 현재도 하고 있어서 이렇게 첫 게임 리뷰를 쓰게 되네요.

 

타격감

★★

솔직히 타격감은 거의 없다! 라는 느낌을 받아서 이렇게 주었습니다. 그래도 타격감이 없다
라는 느낌을 받았는데도 별이 두개인 이유는 게임 안에서 검이나 창을 쓰는데
그것들은 느낌이 없지만 (그냥 어린애가 칼로 아무데나 휘젓는 느낌입니다..)
무기 중 석궁 이라는 무기는 특유의 딜레이가 있고 한방 한방이 강력해서 그런지
내가 이 몬스터를 때리고 있구나 라는걸 느끼게 해주는
무기라서 그래도 별 두개를 주었습니다.

 

 

그래픽

★★☆
별이개 반입니다.. 누군가가 보면 아니 저 정도인데 두개 반이요?라고 하실 수 있습니다.
이런 카툰풍의 그래픽은
아무래도 개인 편차가 심한 그래픽이라서
제 주관으로는 이런 카툰풍의 그래픽을 좋아하지는 않아서

이렇게 낮은 점수를 주었습니다.. 그래도 두 개를 줄려다가 반개를 더 준 건 배경 자체의
분위기나 그런 건 잘 살려놔서 반개를 더 줍니다

 

ui 편의 기능
★★★★
ui나 편의 기능 같은 건 제 개인적으론 너무 과하지도 너무 불필요하지도 않는 딱 적당한
선에서 잘 만들었다고 생각합니다. 일단 스킬 세팅도 눈에 너무 잘 들어오게 만들었고 처음 하는
사람도 잘 적응할 수 있게끔아주 깔끔하게 잘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창고 같은 경우 같은 부류의 아이템은 클릭 한 번으로 따로 보지도
않고 자동으로 들어가게 해놓은 창고 정리 기능이나 정렬 기능 그리고 이 게임은 죽으면 가지고
있던 아이템을떨어뜨리는 디아블로라는 게임을 해보신 분들은 아는 그 기능이 있는데요.
그 기능도 착용한 아이템과현재 숫자 칸의 슬롯에 있는 아이템은 떨구지 않아서
아무래도 초심자분들은 적응하실 때 좀 더 편안한게임을 할 수 있게끔 만들어 놨습니다.
너무 초심자가 적응하기 힘들게 만든것도 없이 어느정도 선은 지키면서 편의 기능을
해놔서 높은 점수를 줄 수밖에 없지 않나 생각합니다. 또한 위에서 언급한게 있는
죽음에 대한 부담감도 크게 없는 게 장점이자 단점이긴 한데 아무래도 하드한 유저숫자 보다는
라이트한 유저분들이 더 많다 보니까 이건 제 주관에서는 꽤나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위 장점들이 하드한 유저들에게는 좀 너무 조잡해 보일 수 있고 스킬 양이나 테크
같은 게 적어서 재미가 없을 수도 있습니다. 그래도 초보자들도 빠르게 적응할 수 있게끔
깔끔하게 잘 해놨다고 하면 너무 깔끔해서 좋았습니다

 

플레이 타임
★★★★★
이거에 대해서는 할 말이 많은데 일단 저는 이 게임의 마지막을 보지는 못했습니다.
일단 플레이 타임을 별 5개 만점을 준 이유는 기본적으로 시간을 많이 잡아먹는다는 2가지가 전부다
들어있고 그 2가지 전부 다가 뭐 부족하거나 재미없지가 않아서입니다.
첫번째는 "건축" 입니다.
이 게임을 하면서 어찌 보면 다른 것보다 큰 재미를 느끼는 요소 중 하나가 건축 일 수도 있겠다
라는 생각을 들게 만드는 여러 가지 꾸미기 부류의 건물들 그리고 그에 따른 많은 양의 자재 요구량
이것들이 합쳐져서 나오는 엄청난 플레이 타임 이것이 첫 번째로 별 5개가 나오는 이유고요.
두번째는 "레이드" 입니다.
이 게임은 기본적으로 보스를 추적해서 잡는 그런 특이한 레이드?라고 해야 하나요
그런 시스템이 있습니다.잡는 방식은기본적으로 위 건축을 통해서
제단을 만들어 각 보스들의 냄새를 추적해서 그 보스를 잡는 방식입니다.
그리고 그 보스들을 잡고 흡혈하여 그 보스가 가지고 있는 스킬이나 제조법을 얻어서 건축이면
건축 내 방어구나 무기를 강화하는  방식입니다. 근데 이 레이드가 각 보스마다의 특징이나 스킬들이 죄다
다르고 특이해서 너무 재미있는데 그 보스의 종류 또한 엄청나게 많습니다..
이게 별 5개의 두 번째 이유입니다. 이렇게 첫 번째와 두 번째가 합쳐져서 별 5개를 만들어 냈습니다.

총평
★★★★
별이 4개인 이유는 다른 타격감이나 그래픽 쪽은 아무래도 좀 낮으나 ui 편의기능이나
플레이 타임에서 오는점수가 컸습니다. 특히 플레이 타임에 적혀 있는 레이드나
건축은 하면 할수록 너무 재미있고 게임에 빠져들게 만드는
아주 매력적인 요소였어서 이렇게 별 4개라는 큰 점수를 받을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솔직히 레이드나 건축이 너무 재미있게 해놔서
별 5개를 줄려 했지만 타격감이나 그래픽 쪽이 제 취향과는 맞지 않아서 이렇게 
별 4개를 주었습니다. 그래도 아주 아주 재미있고 즐거운 게임인건 맞습니다
너무 재미있고 지금 현재도 재미있게 하는 게임입니다.
혹여 저처럼 뭔가 느낌이 별로 여도 한번 해보시면 꽤나 재미를 느낄 거라고
생각하게 되는 게임이었습니다!

 

 

 

잡담입니다 위 게임과 관련 없습니다.

이렇게 첫 게임 리뷰가 끝났는데요 솔직히 부족한게 많습니다. 뭐 다른 것보다 스크린샷이나 뭐 준비 한 것도 크게 없고

글로만 쓰는 리뷰라서 얼마나 재미있게 읽어 주실지는 모르겠네요.. 그래도 다음 리뷰에는 좀 더 재미있고 멋진 리뷰로

돌아오겠습니다!